진미채 볶음은 만들어 두면 정말 밥 한그릇 뚝딱하는 반찬거리 중 하나 같습니다. 저번에 진미채볶음을 만들려고 원플러스 원 행사에 진미채 하나를 사두었죠. 그랬더니 아주 넉넉하게 먹고 있네요.
달콤하고 고추장 특유의 매콤함을 더하여 두배로 맛있는 백종원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를 소개해 드리려 하는데요. 진미채볶음은 넉넉하게 만들어 두시면 냉장고에 든든한 밑반찬으로 최고에요.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 아주 만족스러우실 겁니다. 맛있게 즐겨보시기 바래요.
촉촉하고 딱딱하지 않고 부드럽게 즐기는 방법의 핵심은 마요네즈 인데요. 마요네즈에 비벼주시면 굉장히 촉촉해지죠. 고소한 맛은 말할 것도 없구요. 만들어서 냉장고에 담아두면 요리하기 귀찮은 날 반찬 걱정할 일이 없죠.
1.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 - 재료 준비
1.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 - 재료 준비
<재료>
오징어채 200g
고추장 1/3컵(66g)
고운 고춧가루 1/4컵(18g)
참기름 3큰술(24g)
황설탕 1/4컵(28g)
물엿 1/3컵(60g)
마요네즈 1/3컵(50g)
물 1/6컵(35g)
통깨 3g
이 들어가요.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 1단계 재료 준비
진미채는 바로 사용하셔도 되지만. 물에 살짝 불려서 쓰시거나 따뜻한 물에 살짝 담궜다가 빼서 쓰셔도 좋습니다. 그러면 딱딱하지 않고 부드러운 진미채 볶음을 만들 수 있습니다.
진미채 볶음을 부드럽게 만드는 방법 두번째로 마요네즈를 사용하는 것인데요. 물에 씻어서 건진 진미채를 마요네즈를 미리 버무려 두거나, 양념장으로 무치기 전 먼저 버무려 주시면 진미채 자체도 부드러워지고, 양념의 맛 역시 훨씬 부드럽고 고소해져요.
물엿은 진미채 볶음에 윤기를 흐르도록 하기 위해 넣는 것이기 때문에 만약 없다면 생략하셔도 돼요. 대신 설탕을 더 추가해서 넣어주시면 되죠
2.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 - 양념장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 2단계 양념장
진미채볶음 양념장을 만들어볼까요? 팬에 물 1/6컵, 고추장 1/3컵, 물엿 1/3컵,설탕 1/4컵을 넣어서 잘 저어주시면 되는데요. 불을 약불로 두고 설탕이 녹아서 양념이 끓어오르게 끓여주시면 돼요. 양념장이 끓어오르면 불을 꺼 주세요.
3.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 - 마요네즈에 버무려주기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 마요네즈에 버무리기
아까 설명드렸다시피 진미채 볶음을 부드럽게 하는 방법으로는 마요네즈에 버무리는 것이 있는데요. 진미채에 마요네즈 1/3컵을 넣어주고 살살 버무려 주세요. 마요네즈를 넣고 버무려주시면 진미채도 부드러워질 뿐 아니라, 양념을 넣고 버무렸을 때 고소하면서 부드러운 맛이 나서 훨씬 맛있어진답니다.
4.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 - 준비된 양념장에 진미채 버무리기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 4단계 준비된 양념장에 버무립니다.
진미채를 마요네즈에 버무린 후엔 만들어뒀던 양념장을 넣고 살살 버무려 주세요. 양념장의 양은 취향껏 원하는대로 조절해서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연하게 드시고 싶은 분들은 적당히 넣으시고, 진하게 드시고 싶다 하는 분은 양념장을 넉넉하게 넣어주시면 돼요.
양념장이 넉넉하게 들어가게 되면 진미채 볶음이 더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나서 좋더군요. 마지막으로 참기름과 통깨를 넣어 버무린 후 그릇에 옮겨 담으시면 진미채볶음이 완성되었습니다.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 5단계 진미채 볶음 완성 !
아주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진미채 황금레시피가 아닌가요? 저는 진미채를 먹기 좋은 크기로 찢어서 만들었는데요. 그리고 따뜻한 물에 담가 데쳐낸 후 마요네즈에 미리 조물조물 버무려 둡니다. 그런 후 양념장을 팬에 약한 불로 끓인 후 진미채를 팬에 부어서 같이 볶아 줍니다. 참기름, 통깨 솔솔 뿌려주면 완성이죠.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 백종원님이 알려주신 양념장 레시피 대로 만드시면 아주 맛있어서 자주 만들어 먹곤 해요. 백종원의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에서 알려준대로 맛있는 진미채볶음 만들어서 뜨끈한 흰 쌀밥과 드시면 밥한그릇 뚝딱이겠죠?
[출처 : 백종원 요리 비책, 진미채볶음 황금레시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