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는 사실상 도시 전체가 유적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래서 어렸을 때 수학여행 하면 대표적인 지역이 경주였는데요. 그만큼 구경할만한 문화재가 많았습니다. 최근들어선 황리단길을 필두로 다양한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있어서 많은 분들이 찾는 여행지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그 중 꼭 가봐야할 경주 여행 추천 코스!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알아볼게요.
1.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황리단길
주소 : 경북 경주시 포석로 1080
최근 몇년사이 인기로 떠오른 거리이에요. 황리단길은 황남동 포석로 일대의 황남 큰길로 불리던 골목이에요. 내남 사거리에서 시작해 황남초등학교 사거리까지의 도로를 기준으로 양쪽의 황남동, 사정동 일대의 지역을 부르는데 몇 년 전부터 젊은이들이 모여들기 시작해 분위기 좋은 카페, 소품, 기념품 가게, 개성 있는 식당들이 들어섰어요.
주변에는 전통 한옥 스타일의 카페나 식당, 사진관 등이 밀집해있으며 젊은 연인들이 많이 찾는 경주의 핫플레이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은 맛집들이 있는 곳으로도 유명하죠 연인이나 가족과 함께 방문하신다면 주변 맛집 검색하시면 굉장히 많은 맛집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2.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동궁과 월지
주소 : 경북 경주시 원화로 102 안압지
운영시간 : 9시부터 22시, 어른 입장료는 3,000원 어린이는 1,000원
유독 밤에 보아야 더 아름다운 관광지들이 있는데 경주에서는 동궁과 월지가 그런 곳이에요. 경주 특유의 고즈넉한 분위기와 노을이 만나면 그 조화도 아름답지만, 땅거미가 지고 어둠에 휩싸이기 시작하면서 하나둘 켜지는 조명은 동궁과 월지의 분위기를 한층 더 아름답게 만들어주게 돼요. 잔잔한 호수에 일렁이는 조명과 달빛을 친구 삼아 혼자 밤마실에 나서도 외롭지 않을 것 같은 곳이에요.
3.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엑스포공원
주소 : 경북 경주시 경감로 614
경주의 엑스포 대공원은 불국사에서 10분 정도 떨어져 있으며 황리단길로 가는 길에 있습니다. 경주 엑스포공원의 있는 경주타워는 황룡사 9층 목탑의 실제 크기를 재연해놓은 곳인데요. 경주타워에 오르면 엑스포공원은 물론 경주월드와 보문단지까지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오아시스 정원에는 82m의 유리다리에서 스카이워크 체험도 할 수 있으며 초여름에는 장미공원의 장미가 무척이나 아름답다고 해요 둘러볼 곳도 많고 다양한 공연과 전시들도 열리고 있어 하루 종일 시간을 보내기에도 무리가 없는 곳이에요. 계절별로 다채로운 풍경과 다양한 이벤트들을 진행하니 홈페이지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4.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첨성대
주소 : 경북 경주시 인왕동 839-1
경주 여행 추천으로 반드시 가봐야할 첨성대는 경주 인왕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삼국시대 신라 시기의 천문 관측소이에요. 국보 제31호 높이 약 9.5m로 지어져 있으며 현재는 무료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첨성대 주변으로는 계절에 맞는 다양한 꽃을 볼수있고 가을 한가운데에는 핑크 뮬리가 아주 흐드러지게 피어 있어 많은 관람객들의 포토존이 되고 있습니다.
첨성대를 만든 돌은 365개 내외로 알려졌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는 일년의 날수를 또 27단의 돌단은 27대 선덕여왕을 각각 상징한다고 하며 꼭대기에 정자석까지 합쳐 29단과 30단이 된다고 합니다. 그렇므로 이는 음력 한달의 날수를 상징한다고 합니다.
5.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보문정
주소 : 경북 경주시 신평동
정자에 앉아 주변 경관을 살펴보면 바람에 흩날리는 꽃잎을 즐길 수 있습니다. 보문정은 CNN에서 한국에 가면 꼭 가봐야 할 장소 11위로 선정했다고 해요 인공연못에 펼쳐진 벚꽃들은 봄이면 젊은이들로 붐벼요. 여름에는 연꽃이 관광객들을 유혹하고 가을에는 오색 단풍이 사람을 끌어당기고 겨울에는 눈 덮인 정자와 연못을 배경으로 색다른 아름다움을 연출하는 여행지이에요.
6.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불국사
주소 : 경북 경주시 불국로 385 불국사
불국사는 경주를 대표하는 사찰로 한 바퀴 전체 관람하는데 넉넉잡고 2~3시간 정도 걸립니다. 넓므로 시간을 조금 넉넉히 배분하는 게 좋습니다 산속에 위치하고 있어 10월부터 11월 정도까지는 울긋불긋 단풍 보는 재미도 좋습니다.
많은 볼거리가 있지만 석가탑과 다보탑이 아주 대표적인 볼거리인데 좀 더 화려한 다보탑이 10원짜리에 있는 탑으로 무난하고 수수한 석가탑과 대조되죠. 이름에 걸맞게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문화유산이며 1995년에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기도 했다고 합니다. 석가탑, 다보탑, 금동아미타여래좌상 과 같은 국보가 있는 곳으로 대웅전과 극락전이 있습니다.
7.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바람의 언덕
주소 : 경상북도 경주시 문무대왕면 불국로 1056-185
몇년전 핑클의 캠핑클럽에 나와서 경주 여행 추천 코스가 된 곳인데요. 조항산 정상부에 경주 풍력발전이 자리해 있으며 친환경 청정에너지 생산을 위해 한국동서발전과 동국 S&C가 건설한 상업용 풍력발전단지로 총 7기의 풍력발전기가 가동 중이며 1만여 가구가 쓸 수 있는 평균 4만 mwh 정도의 전력을 연간 생산합니다. 산 능선을 따라 거대한 풍력발전기가 세워져 있는데 바람의 언덕으로 부르는 이 일대를 365일 개방하고 있습니다.
8.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양동마을
주소 : 경북 경주시 강동면 양동리 125
경주의 양동마을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규모와 600여 년의 오랜 역사를 지니고 있는 대표적인 양반 집성촌이에요. 국가 민속문화재로 지정된 데에 이어 2010년에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위엄 있는 마을입니다. 마을 전체가 문화재로 지정된 만큼 어디를 둘러봐도 한국의 멋이 고스란히 살아있는 곳이에요.
그중에서도 양동초등학교는 새로운 인생샷 성지로 자리잡았는데 초등학교마저도 전통을 자랑하는 모습으로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자연이 만들어낸 화사한 봄 풍경에 한옥의 조화가 멋들어지게 어우러진 양동마을을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9.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월정교
주소 : 경상북도 경주시 교동 274
월정교는 통일신라 시대에 월성과 남산을 잊기 위해 세워진 다리이에요. 조선시대에 다리가 유실되었는데 2018년 4월에 복원이 되었습니다. 이는 국내 최대 규모의 목조교량이라고 합니다. 이곳은 낮보다는 밤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데 밤에 야경이 굉장히 아름답기 때문이에요.
교촌마을은 월정교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는 곳이기 때문에 월정교를 둘러보신 후 가시면 됩니다. 오래된 한옥들을 따라 예쁜 돌담길들이 있으며 주변으로는 게스트하우스 또는 카페, 한정식 식당들이 있어 굉장히 인기가 많아진 곳이에요.
10.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도리마을
주소 : 경상북도 경주시 서면 도리
은행나무숲으로 유명한 서면의 도리마을은 아주 작은 마을이지만 몇 년 전부터 가을만 되면 은행나무 감성을 느끼러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마을회관 앞으로 대형버스 주차공간까지 구비되어있고 소박하고 단정한 마을을 따라 큰 규모의 은행나무숲이 네 군데 있으며 마을 안쪽에 있는 숲이 최근 인스타에 가장 많이 나오는 곳으로 도리마을 은행나무숲의 중심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마을이 작아서 네 군데의 은행나무숲을 천천히 둘러보는데 한 시간이면 충분하다고 합니다.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을 전해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시구요.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행지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수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꼭 가봐야 할 곳 (0) | 2022.09.03 |
---|---|
목포 맛집 베스트 10 추천드려요 (0) | 2022.08.30 |
포천 가볼만한 곳 (최신 추천) (0) | 2022.08.20 |
속초 가볼만한 곳 여기 가보셨나요 ? (0) | 2022.08.20 |
양양 가볼만한 곳 추천드려요 (0) | 2022.08.18 |
댓글